지금 시즌이 1학기 논문 심사를 진행하는 시기인데요.
학과에 심사용 논문을 제출해 양식이 올바르게 작성되었는지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학교 지침을 참고해 작성해야하지만 혼자서 작성하다보면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홍익대학교는 특히, 제본 전과 1,2 차 심사전에 학과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학과에 심사용 논문을 제출하실 때에는 제본을 하실 필요는 없고,
PDF 파일로 올바른 양식에 맞춰 작성되었는지 확인해보는 용이기 때문에
양식만 올바르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학위청구논문 / 개별연구과제 심사 과정
학과사무실에 심사용 가제본 논문을 제출하고,
학과별 논문심사를 진행하게 되는데 대체적으로 2차에 걸쳐 이루어집니다.
1~2차 가제본 기간동안 내용을 포함한 전체 양식을 수정하고,
스프링 제본을 해보며 실제 논문으로 출력되었을 때 상태를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학과에서는 심사용 가제본 논문을 제외하고는 따로 양식에 대한 피드백은 주지 않기 때문에
수시로 양식 파일을 확인하면서 틀린 부분이 없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근처 논문 출력소에 가셔서 반드시 1차 때 웬만한 수정을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홍익대학교 학생들은 집현전이라는 학교 앞 출력소에서 가제본과 논문출력을 많이 하는데요.
각 학교의 논문 양식을 잘 알고계시는 가제본 출력소로 가시면 도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확인하셔야 하는 부분은 제본 책자의 제목과 학교 사이트 상의 최종 제목,
대학원 명칭과 전공 명칭, 겉표지와 제출서의 년월 기재, 인준 논문 인준서, 국문/영문초록 여부입니다.
특히 제본 책자의 제목이 1,2차 심사를 거치다보면 변경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필히 학교 사이트 상의 제목과 동일한지 꼭 확인을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홍익대학교 논문 심사 책자
https://ibook.hongik.ac.kr/Viewer/PPLPF4YC1I2A
**논문 제출시 확인사항**
1. 논문제목과 제출 서류제목 같은지 확인 :
부제목 포함여부(부제목이 있다면 서류제목에 포함필수), 오타여부(국문/영문 꼼꼼히)
2. 국문, 영문 초록 둘다 있는지 확인
학과에 제출하시는 가제본은 제목과 국문, 영문 초록만 조금 신경써서 제출해보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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