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프리랜서 디자이너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UI/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과정 - 16일차

728x90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UI/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과정
🎓 학습일지 작성 / 11월 4주 / 4주차 16일차(월)

 

 

1. 핵심 내용 & 인사이트

 

이번주는 실전 프로젝트에 배정되어서 앞으로 1주간 팀원분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프로젝트 주제 : 동기부여

 

 

 

첫 실전 프로젝트는 동기부여라는 주제에 맞춰서 디톡스, 새해다짐, 영어, 공부, 갓생살기, 명언집, 운동 등 다양한 주제로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우리 조는 하루 한 개 목표 달성 서비스를 만들기로 했다. 타겟은 사소한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사람으로 정했다. 

 

1) 캠퍼스 견학 서비스
2) 도파민 디톡스
3) 하루 1개 목표 달성 서비스
4) 금연 서비스
5) 취업준비생을 위한 커피챗 서비스
6) 인플루언서, 유투버 루틴공유 커뮤니티

 

같은 다양한 주제가 나왔지만 투표를 통해 3번으로 결정했다.

 

 

 

회의를 통해 어느정도 큰 틀을 정하고 오늘 과제를 배분했다.

오늘 과제는 1) 구글폼, 2) 포지셔닝 맵, 3) 페르소나 제작이였다.

 

 

 

피그잼으로 대략적인 형식을 만들고 각자 역할을 나눠서 주어진 과제를 분배했다. 우리 조는 최종 발표를 조금 쉽게하기 위해 미리 피그마 파일로 PT 파일을 만들어두기로 했다.

 

 

1) 13조 구글폼 링크
 

목표 달성 설문조사

안녕하세요 목표를 달성하는것을 도와주는 서비스를 준비중인 하루, 한개 팀 입니다. 현재 목표 달성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하루 한개 목표달성 앱서비스를 기획중에 있는데 목표 달성 과정

docs.google.com

 

2) 포지셔닝 맵 (내가 제작)

 

회의 중 나왔던 유사 서비스 리스트들로 포지셔닝 맵을 배치해 만들었다. 우리 어플을 최상단의 1사분면에 위치하도록 배치했다.

 

3. 페르소나

 

즉흥적인 나에 초점을 맞추어 페르소나도 함께 제작했다.

 

2. 앞으로의 계획

'

2일차 업무는 우리팀의 서비스 아이디어 구체화와 전략을 수립해야한다. 유사 서비스 UX 분석, 무드보드 제작, 디자인 시스템 구축이 주 업무이다.


본 후기는 유데미-스나이퍼팩토리 UI/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학습 일지 후기로 작성 되었습니다.

아래 페이지로 가시면 학습일지 모음을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UI/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과정 - 학습일지, 과제 리뷰 포스팅 모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8주간의 UI/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과정 🎓 학습일지 모음 1주차 학습일지 10/30 10/31 11/1 11/2 11/3 11/4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일차 바로가기 2일차 바로가기 2주차 학습

movert.tistory.com

 

 

 

728x90